성훈 나이 프로필 키 논란 여자친구 결혼 드라마
성훈
성훈의 본명은 방성훈이며 1983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이며 키 185cm, 몸무게 80kg, 혈액형 A형, MBTI I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성명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달성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 (사회체육학 / 학사)이며 군대는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소속사는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입니다.
▶성훈 과거
성훈은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 시절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하였으며, 실업팀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당시 성훈은 아주 뛰어난 선수는 아니었지만, 연봉을 받으며 수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 차례의 부상으로 인해 전산 마취 6번과 수술 약 10번을 받았고, 결국 기록이 떨어져 은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대 중후반에 박태환 선수가 등장하고, 다른 선수들의 기록이 좋아지면서 성훈은 자신이 더 이상 따라잡을 수 없다고 느껴 수영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잠시 수영 강사로 활동했으며, 우연히 오디션에 도전해 연예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훈은 2002년 MBC 전국수영대회와 2002년 대학선수권대회에서 접영 부문 대회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성훈 데뷔 활동
성훈은 2011년 화이트 브라운 '사랑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로 데뷔하여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같은 해 SBS 드라마 '신기생뎐'에서 아다모 역으로 정식 배우 데뷔를 하였는데요. 당시 지인의 권유로 오디션에 지원하여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였고, 첫 오디션에서 바로 합격한 것에 대해 매우 놀랐다고 합니다.
이후 성훈은 ‘오 마이 비너스’,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신의’, ‘가족의 탄생’, ‘열애’, ‘6인실’, ‘고결한 그대’, ‘아이기 다섯’, ‘애타는 로맨스’, ‘마음의 소리 리부트’, ‘레벨업’, ‘수상한 한류스타’, ‘결혼작사 이혼작곡’, ‘우리는 오늘부터’, ‘완벽한 결혼의 정석’, ‘이재 곧 죽습니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영화 ‘돌아와요 부산항에’, ‘사랑하고 있습니까?’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성훈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특히 2017년부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최근에는 연극 '아트' 무대에 오르며 새로운 연기 영역에 도전했습니다. 이 작품은 서울 대학로에서 공연되었고, 성훈은 섬세한 감정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편, 성훈은 과거 '줄 서는 식당'에서 비매너 논란에 휘말린 바 있습니다. 촬영 중 제작진과의 불화로 불만을 표출하며, 물을 제공받지 못한 상황에서 불편함을 호소한 일이 문제가 되었고, 성훈은 비위생적이고 배려심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후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하며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훈 결혼 열애 여자친구 이상형
성훈은 현재 미혼이며, 여자친구의 유무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성훈은 결혼에 대해 "잘 살 자신이 없다"라고 언급한 바 있으며, 결혼을 한다면 "이혼 없이 한 사람과 죽을 때까지 살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일찍 결혼하면 한 번은 이혼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결혼에 대해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지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혼을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대신 죽어줄 수 있겠다’ 싶은 정도의 관계라면 결혼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또한 성훈은 혼자 사는 것이 익숙해졌고,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어 연애를 하며 잘 챙겨주지 못하는 자신이 싫고, 서운한 일이 생길까 봐 연애를 최대한 절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성훈은 이상형에 대해 어렸을 때는 외모를 중요시했지만, 30대 이후에는 성격을 더 중요하게 보게 되었고,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밌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호감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취미가 비슷한 사람과 게임을 같이 하며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친구를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성훈은 유기견 보호소에서 강아지 양희를 입양하며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양희와의 행복한 일상을 공개하며 성훈의 진솔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