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최우진 나이 프로필 가수 고향 가족 어머니 과거 결혼

Thgo 2024. 12. 3. 16:53
반응형

최우진

최우진의 본명은 김우진이며 1991년 1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경상북도 봉화군 출신으로 키 180cm, 몸무게 62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은 어머니와 누나가 있으며 학력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최우진은 2016년 정규 1집 앨범 '누나야/직진'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군대는 경찰청 의무경찰로 복무하고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최우진 과거

최우진은 2살 때 아버지를 교통사고로 잃고, 어머니의 손에 자랐습니다. 어머니는 새벽부터 식당일을 하며 최우진과 누나를 홀로 키웠고, 그 과정에서 최우진은 노래와 춤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KBS 전국노래자랑 결승까지 올라간 실력자로, 최우진도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노래를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11살 때는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누나와 함께 무대에 섰고, 누나가 노래를 부르면 최우진은 춤을 췄다고 합니다.

최우진은 어릴 때부터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졌지만, 원래는 마라톤 선수가 꿈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고등학교 시절 무릎 부상으로 연골판이 닳고 무릎에 물이 차는 상태가 되어, 마라톤 선수의 꿈을 포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경찰이 되기로 결심하고 서울로 상경했으나, 어머니가 몰래 신청한 2014년 KBS 전국노래자랑 봉화 편에 본명 김우진으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가수의 꿈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최우진은 이 경험을 통해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후 여러 노래자랑에서 상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최우진은 2015년 가수의 꿈을 안고 서울로 올라와 서울에서 생활하기 위해 호텔 서빙, 예식장 주차 관리, 라이브 카페 청소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낮에는 연습실에서 노래를 연습하고, 저녁에는 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갔습니다.

 

▶최우진 데뷔 및 활동 경력

최우진은 2016년 정규 1집 앨범 ‘누나야/직진’으로 데뷔했으나, 어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첫 앨범 활동을 거의 하지 못했습니다.

어머니는 다리와 어깨뼈가 으스러지고 머리가 함몰되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고, 최우진은 급히 어머니 곁으로 달려갔다고 합니다.

그때 어머니는 "엄마 걱정 말고 노래 열심히 불러서 훌륭한 가수가 돼라"라며 응원해 주셨고, 이 말을 듣고 최우진은 가수의 꿈을 더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우진은 이후 주차 관리 일을 하며 가수의 꿈을 이어갔고, 2018년에는 ‘땡감‘을 발표하며 다시 음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최우진은 2019년 KBS1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해 연속 5승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여전히 호텔 서빙과 예식장 주차 관리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갔던 최우진은 "우리 엄마의 유일한 꿈이자 저의 큰 꿈은 우리나라 최정상급 가수가 되는 것이다."라고 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5승을 달성한 후, 최우진은 인기가 급상승했고, 봉화에서는 그를 응원하는 팬들이 모여 5승 기원 및 자축 행사를 열기도 했습니다.

최우진은 2020년 SBS ‘트롯신이 떴다 2 라스트 찬스’에 출연해 최종 6위에 오르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이어 싱글 앨범 ‘인생지게’를 발표한 후 MBN ‘헬로트로트’에도 도전했습니다.

2022년에는 ‘미스터트롯 2’에 현역부 A로 참가해 올하트를 받았으나 팀미션에서 탈락했으며, 같은 해 구수한 창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본선 1차전에서도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최우진은 이후 화요일은 밤이 좋아, 미스터 로또, 트롯챔피언 등 다양한 음악 예능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고, 2023년에는 데뷔 7년 만에 첫 콘서트를 열고 12월에는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최근에는 MBN ‘현역가왕 2’에 참가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우진은 두 번째 무대에 올라 "자신은 긁지 않은 복권"이라고 소개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당신의 로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첫 경연곡으로 손빈의 ‘그물’을 선택했으며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강렬한 눈빛과 함께 독특한 꺾기 기술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우진은 나훈아를 자신의 롤모델로 삼고 있으며, 가수로서 꿈을 이룬 후에는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것이 소망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가족들이 바쁘게 살다 보니 함께 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서 꼭 가족 여행을 가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최우진 결혼 여자친구

최우진은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 상태이며, 여자친구 유무에 대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