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만기 나이 아내 부인 한숙희 아들 자녀

JG081 2021. 7. 4. 00:06
반응형

이만기

이만기는 1963년 7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의령군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98kg 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마산상업고등학교,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 학사, 경남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 석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 박사 수료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한숙희와 아들 이동훈, 이민준이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은 인제대학교 교수입니다.

이만기는 대한민국 씨름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자 역대 최고 승율을 보유하고 있는 전 씨름 선수입니다. 한라급 체급으로 백두급 선수들을 제치고 천하장사 10회를 기록하였고, 백두장사 18회, 한라장사 7회를 기록했습니다. 과거 이만기는 화려한 기술 씨름을 구사하면서도 경기에서 매너 있는 씨름으로 씨름팬들에게 인정 받았고, 군살이 없는 근육질 몸매와 훌륭한 외모로 씨름계 최고의 인기스타였습니다. 총 49회 우승을 기록했던 대한민국 1대 천하장사로 이만기 씨름 대회 우승 상금이 당시 아파트 한채값이었다고 하네요.

이만기는 현대 코끼리 씨름단에서 활동했고, 씨름계의 전설, 모래판의 황제라고 불리며 씨름 선수로 활약하였는데요. 이만기는 최고의 자리에서 은퇴 하려던 때 강호동이 나타나면서 강호동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1991년 은퇴하였습니다. 이만기는 은퇴 이후 KBS 씨름 해설위원으로 활동 하다가 인제대학교에서 스포츠헬스케이학과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만기는 과거 정치인으로도 활동하였는데요. 2000년 부터 한나라당 공천 신청을 하는 등 정치인을 꿈꾸었지만 공천을 받지 못하였고,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열린우리당으로 출마하기도 했으나 2등으로 국회의원이 되지 못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새누리당 소속으로 김해시장 예비 후보에 출마했지만 패하였으며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새누리당 후보로 선거에 출마 했으나 결국 낙선을 했습니다.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을 당시에는 선거법상 방송활동을 중단 하였습니다. 또한 이만기의 고향은 경상남도 의령군으로 의령군 홍보대사로도 활약했으며 김해시 생활 체육회 회장으로 지내며 경상남도 문화상 체육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부인 한숙희 자녀 아들

이만기는 1991년 지금의 아내 한숙희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만기 부인 한숙희는 1966년생으로 이만기보다 3살 연하이며 결혼전 은행에서 근무를 했었다고 합니다. 당시 인기가 많아서 남자들이 줄을 섰을 정도였으며 포항에서는 신부감 1위 였다고 하는데 젊은 시절의 사진이 공개되며 미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만기와 부인 한숙희는 1984년도 경주에서 어린이날 행사 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만기는 당시 아내 한숙희를 보고 첫눈에 반해 용기를 내서 연락처를 물어봤고, 두 사람은 6~7년 연애를 한 뒤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만기는 결혼 후 자녀로는 슬하 아들 두명을 두고 있으며 아들 이동훈과 이민준은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만기는 과거 아내와 각각 침대를 썼으며 현재는 각방을 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내가 코를 걸면 이만기가 잠이 깨는 바람에 코골이 때문에 잠을 못 자서 각방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