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주희 나이 과거 프로필 자기야 결혼 남편

반응형

박주희

박주희는 1977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생이며 키는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과 언니, 남동생이 있으며 최종학력은 조선대학교 법학과 졸업입니다. 소속사는 그루벤터 입니다.

박주희는 과거 부모님의 뜻에 따라 음악과는 전혀 상관없는 법학을 전공하였으나 사법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수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하고 대학 재학중에 음악 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대학 졸업 후에 기획사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 했습니다.

데뷔 활동

박주희는 2001년 1집 앨범 '럭키'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박주희는 원래 R&B 장르로 가수 활동을 하려고 했으나 우여곡절 끝에 설운도에게 발굴되며 노래방에서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트로트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설운도가 작곡한 곡 '럭키'로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2005년 2집 앨범 '자기야'가 대박을 치면서 지금의 위치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주희의 '자기야'는 태진아가 작곡한 곡으로 2001년 태진아가 부른 '사랑이란 그런 거야'를 멜로디와 가사 일부를 수정하여 프로듀서의 허락을 받고 태진아와 이루의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박주희는 '자기야' 발표 이후 행사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바쁜 시간을 보냈고, 이후 3집 '섹시하게', 4집 '오빠야'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외에도 오빠야, 왜가니, 그대 가는 길 등이 있습니다. 2019년에는 '청바지'라는 노래를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자기야' EDM버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오랜만에 방송에 얼굴 비췄는데요. 박주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2001년 데뷔 후 어느덧 20년이 훌쩍 지났다며 지난 가수 인생을 돌아보며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출연했다며 복면가왕 출연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TV조선 '미스트롯 2'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미스트롯2 현역부 A조로 참가한 박주희는 자신을 '자기야로 멈춘 인생 트롯 데뷔 20년차'라고 소개하였으며 노래는 유명한데 아무도 원곡자인 자신을 알아봐 주지 않아 큰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부진 각오와 함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올하트를 받았습니다.

박주희가 2003년 이후 한동안 활동이 없었던 이유는 심각한 성대결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박주희의 과거 사정을 알고 있는 마스터 가수 장윤정은 박주희의 무대를 보고 눈물을 보였으며 고마운 무대라고 전했습니다.

결혼 남편

박주희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으로 과거 전국을 돌아다녔고 쉼 없이 보낸 바쁜 스케줄 탓에 결혼이나 연애 같은 생각을 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음악에 대한 열정이 크기 때문에 이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미스트롯2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