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윤성 나이 남편 자녀 과거 고향 프로필

반응형

윤성

윤성의 본명은 윤재선이며 1978년 6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출생이며 키,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편 정현규가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심리학 학사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MA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데뷔 활동

윤성은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로 지난 2002년부터 하드록 밴드 그룹 '아프리카' 소속의 보컬로 합류하였습니다. 이후 2006년 아프리카 1집 앨범 'Rock N Roll Music'으로 정식 데뷔하였으며 밴드 그룹 '아프리카'는 정통 하드락을 기반으로 한 밴드로 윤성의 포지션은 보컬입니다.

윤성은 하드록 뿐만 아니라 국악, 클래식 등 다양한 표현 양식을 넘나들며 국악관현악 무대에 올랐으며 약 1,700회 이상의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시도를 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록 공연장에는 록 마니아들만 찾아오게 되자, 록을 잘 모르는 분들도 공연장으로 끌고 오고 싶어서 다양한 작업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윤성은 2009년 10월 영남대 락 페스티벌 이후 '아프리카' 밴드의 공연 중단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윤성은 2014년 단독으로 MBC 대구 라디오 '권오성의 귀를 기울이며'에서 '윤성의 핑크펑크 코너'에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국내외 여성 뮤지션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정규 4집 '길 위에서'를 발표했으며 2020년 5월 싱글 '연리지'를 발매했습니다.

이후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아프리카 정규 4집 타이틀 곡 '내가 가진건'이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에서 제작한 의료진을 위한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삽입되기도 했습니다.

윤성은 2021년 말,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 17호 가수로 참가하여 화제를 모았는데요. 당시 윤성은 '정통 하드록 가수다'라고 자신을 소개했으며 "20여 년간 정통 하드록 밴드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정통 하드록 신에서 이렇게 오래 활동한 여성 보컬은 제가 유일하다고 말씀 드려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밴드 아프리카 보컬인 윤성은 점점 무대가 줄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 속 간절한 마음이라며 '싱어게인2'에 참가 계기를 밝혔는데요. 이후 윤성은 편하고 듣기 좋은 고음을 선보여 계속해서 극찬을 받았고, 가정식 로커라는 별칭을 얻으며 결국 최종 3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윤성은 '싱어게인 시즌1'의 출연자 정홍일과의 친분을 드러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윤성이 이미 싱어게인 시즌2 참가 신청을 해놓은 상태인지 몰랐던 정홍일은 스윗하게 전화를 걸어 한 번 참가하는게 어떠냐며 권유해주었다고 하네요.

결혼 남편 정현규 자녀

윤성은 지난 2011년 남편 정현규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윤성의 남편 정현규는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이며 윤성과 8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윤성의 남편 정현규의 직업은 윤성과 같은 밴드 아프리카의 리더이자 드러머로 활동하고 있으며 밴드 활동 뿐 아니라 작곡가, 제자 양성 등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원래 윤성은 아프리카 팬이었는데 이후 아프리카 메인 보컬이 되면서 남편 정현규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윤성과 남편 정현규 두 사람은 과거 10년간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식 당시 축가는 아프리카 원년 멤버인 손인태가 맡았다고 합니다. 당시 전국의 락커들이 윤성과 정현규 두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했다고 하네요.

윤성과 남편 정현규 두 사람 사이에 현재 자녀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