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혜원 흰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소속사

반응형

박혜원

가수 흰(HYNN)의 본명은 박혜원이며 1998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서구 출생이며 키 156.5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인천석남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 2명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뉴오더엔터테인먼트,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박혜원은 인천 변두리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으며 중학생 시절 통학하는데 버스비 천 원을 아끼려고 발목까지 오는 눈을 여름용 운동화로 버티면서 2시간이나 되는 거리를 걸어 다녔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수학여행 장기자랑으로 노래를 불렀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고, 친구들끼리 노래방에 가면 다들 잘 한다고 말해줘 자신이 노래에 소질이 있다는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박혜원은 어린 시절 5살 때 막연하게도 TV에 나오는 예쁘고 멋진 연예인들을 보고 '저 언니, 오빠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으며 이후 고등학교 진학 과정에서 원래는 인문계로 진학하려 했지만 친구들의 추천으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로 재학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실기 곡으로 가수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연습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정작 실기 당일날 감기에 심하게 걸리는 바람에 최악의 목상태로 노래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그동안의 연습량 덕분인지 시험을 무사히 통과하였고, 이때 연습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독한 연습벌레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박혜원은 이후 집안 형편 때문에 입학 포기 각서까지 작성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다행이도 마감일이 지난 상황에서 등록금을 모아 예고에 입학하는데 성공하였고, 이후 첫 시험에서 음정, 박자 등 중구난방 한 모습으로 거의 꼴찌에 가까운 성적을 받게 되었는데 이때 음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시 처음부터 음정, 발성을 연습하여 지금의 박혜원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혜원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엠넷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슈퍼스타K 2016'에 출연하여 가수 에일리의 'Higher'를 불러 엄청난 호평을 받았고, 원곡자인 에일리가 극찬을 하면서 박혜원은 '인천 에일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종 라운드까지 진출한 박혜원은 마지막 솔로곡 탑 10 진출 미션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울컥해 눈물을 보이면서 심사위원들까지 울리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준결승에서 아쉽게도 결승에 오르지 못하고 TOP3에 머물고 말았습니다. 사실 박혜원은 슈퍼스타K 출연 이외에도 무려 50번 이상의 오디션에 도전했지만 다 떨어지고 말았다고 하네요.

박혜원은 '슈퍼스타K' 출연 이후 지도 선생님의 지도를 따라 동덕여대 실용음악과에 입학하게 되었으며 부모님과 동생들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빨리 자리를 잡아야겠다고 결심하고 2년이라는 기간 동안만 해보고 안되면 취업을 하겠다고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가이드 보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을 배워나갔는데 하지만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별 소득이 없자 취업을 하려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당시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드라마 '사의 찬미' OST '폴링 인 러브'를 부르게 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혜원은 과거 걸그룹 메인 보컬 자리를 제안받은 적이 있기도 하지만 그 당시에는 아이돌에 관심이 없었고 자신감도 없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걸그룹 연습생이 되면 엄청난 연습 기간을 거쳐 데뷔를 해야 하는데 자신이 노래를 잘한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의 시간에 민폐를 끼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박혜원의 뛰어난 노래 실력은 외할아버지를 닮았다고 하는데요. 외할아버지가 노래를 엄청 잘하셨다고 하며 남동생들은 노래를 못하는데 자신은 외할아버지를 닮아 노래를 잘 부른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박혜원은 2018년 '흰'이라는 예명으로 첫 싱글 'LET ME OUT'을 통해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가수 벤의 '180도'를 커버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면서 인지도가 상승하기 시작하였고, 데뷔 초 머라이어 캐리의 'Emotions'를 앉아서 완곡으로 커버하는 등의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8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5' 에일리 편에 모창 능력자로 출연했으나 아쉽게도 1라운드에서 탈락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박혜원은 2019년 3월에 발표한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을 발표하였는데 그해 8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시든 꽃에 물을 주듯' 4단 고음으로 본인의 가창력을 제대로 터트리면서 이것이 계기가 되어 역주행이 시작되었고, 차세대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평가받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박혜원은 이후 2019년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쓰여있어', 2020년 '아무렇지 않게 안녕', '한 번만 내 마음대로 하자' 등의 미니앨범을 발매했으며 지난해 2021년에는 싱글앨범 '그대 없이 그대 와', '주말이 싫어졌어'를 발매하였습니다. 이 곡은 김재환과의 듀엣 곡으로 숨 쉴 틈 없이 이어지는 고음들을 어려움 없이 소화해내며 '돌고래 듀엣'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습니다.

박혜원은 2020년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난 괜찮아 가왕 되면 다 괜찮아 진주'라는 가명으로 참가해 42번째 가왕이 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여성 최연소 가왕이자 데뷔시기 대비 가장 최단기간에 가왕의 자리에 오른 가왕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불후의 명곡, 슈가맨3 등에 출연하여 뛰어난 노래실력을 뽐냈으며 최근에는 전국투어 'HYNN FOREST'를 개최하면서 근황 소식을 전하였고, 이어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WSG 워너비 멤버로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