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동주 나이 학력 결혼 이혼 사유 엄마 서정희

반응형

서동주

서동주는 1983년 3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53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예원학교 미술과, 페이 스쿨, 세인트 폴 고등학교, 웰즐리 칼리지 미술학,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순수수학 학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샌프란시스코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이며 가족은 어머니 서정희, 남동생 서종우 (개명 전 이름 서동천)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오네스타컴퍼니, 법무법인 정향 소속입니다.

과거 활동 경력

서동주는 과거 유명 개그맨인 서세원과 모델이자 방송인이였던 서정희에게서 태어나 학창시절 공부 1등을 하면서도 산만하다는 이유로 지적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공부를 잘하는 아이라는 것에 심취하여 그저 공부를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하였고, 어릴 때부터 피아노에 재능을 보였던 탓에 초등학교 콩쿠르는 물론, '한국일보콩쿠르'에서 금상을 휩쓸며 나가는 콩쿨 대회마다 1위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삼익콩쿠르' 2차예선에서 탈락을 하게 되자 잠시 피아노를 중단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후 피아노에서 미술로 분야를 전향하여 미술을 주력으로 삼게 되었습니다.

1년 정도 열심히 그림을 그린 후 예원중학교에 입학해 미술 전공을 하게 된 서동주는 중학교 재학 중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갔다가 잔디밭에서 뛰노는 풍경을 보고 유학을 가고 싶다고 생각해 미국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고, 미국으로 떠나 페이스쿨과 세인트폴 고등학교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이후 웨슬리 사립대학교 미술 전공으로 입학하게 되었으나 학교에서 수학 수업에 빠지게 되었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순수수학 전공으로 1학년 2학기에 편입학하여 MIT 수학 전공으로 졸업을 한 뒤, 마케팅 전공인 담담 교수님을 따라 펜실베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박사과정에 입학해 1년의 석사과정만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동주는 로스쿨 졸업 후 로펌 재직 중에 변호사 시험에 탈락하기도 했으며 이후 재도전 끝에 자격증을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현재 서동주는 퍼킨스 코이 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퍼킨스 코이 로펌은 미국 5대 로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서동주는 자신의 단점으로 한 우물을 못 파는 것을 꼽기도 했습니다.

한편, 서동주는 아름다운 몸매와 얼굴을 자랑하고 있으며 전신 성형설이 돌기도 했는데요. 이에 서동주는 고등학생 때 눈 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얼마 안가 풀리게 되어 재수술을 했는데 두 번째 수술이 너무 마음에 들어 욕심이 생기는 바람에 당시 유행이었던 턱을 조금 길게 하는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턱이 너무 길게 되어서 다시 뺐다고 하는데요. 또한 서동주는 바쁜 스케줄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는 습관이 있다고 하며 잠들기 전에 30분간 스트레칭, 화장실 방문시 스쾃 10회 등 생활 속 운동을 실천하면서 오랜 시간 운동을 생활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 남편 이혼 사유(이유)

서동주는 졸업 후 2010년 1월 23일 스탠퍼드 대학교 내 교회에서 6살 연상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서동주의 남편은 1977년생으로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치학 학사 학위를 받고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사람이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슬하에 딸 1명과 아들 1명을 두었지만 2014년 경 결혼 4년 만에 결혼생활을 정리하면서 이혼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동주는 이혼 사유에 대해 '행복하지 않아서'라고 말하며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며 살아왔는데 막상 결혼을 하고 나니 점점 본인을 잃어가는 느낌이 들었고, 점점 사회에서 위치가 없어지며 인생이 없어지는 느낌과 인생을 찾기도 전에 끝날 것 같은 좌절감이 들어 결국 결혼생활을 정리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서동주의 아버지인 서세원과 어머니 서정희는 결혼 32년 만에 이혼을 하였으며 이혼 전 서세원이 서정희와 자식들에게 폭언과 폭행을 한 사실이 밝혀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서세원은 현재 해외로 이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재혼 후 슬하에 딸 1명을 자녀로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동주의 이혼은 부모님인 서정희와 서세원의 이혼보다 먼저였던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서동주는 남편과 이혼 후 뒤늦게 사춘기가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 공부를 하느라 사춘기가 그냥 지나갔는데 나중에 나이가 드니까 사춘기가 왔고, 법대 공부를 하고 있던 중 1년 정도를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당시 서정희는 술도 많이 마시고, 클럽도 갔는데 이혼을 하고 나니 이때 아니면 언제 놀아보냐는 마음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누구의 딸, 엄친딸로 알려져 있으니 그 이미지에 맞춰서 살려고 했는데 서른 살이 넘어서부터 알고 보니 '내 안에 관종끼가 있고, 세상을 더 보고 싶은 마음이 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때 본인 스스로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나고 보니 이혼이 한편으로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하며 겁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것도 그때가 있었기 때문이였기에 그 시기를 겪지 않았으면 지금의 자신이 있었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합니다.

물론, 서동주는 이혼 후 아픔을 겪기도 했는데요. 운전을 하던 중 갑자기 숨이 안쉬어져 차를 세운 뒤 차 속에서 서럽고, 외롭고, 비참하고,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에 울음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또한 꾸준히 지출이 생겨나는데 정작 들어오는 돈이 없어서 생활고에 시달렸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에 아픔을 극복하였다는 하는데요.

이후 물가가 비싼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전문적인 일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일을 해보다가 변호사가 되겠다는 결심에 미국 샌프란시스코대학교 법과대학에 졸업하여 로펌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서정희는 일이 끝나고 집에와서 죽어라 공부만하고 주말에도 매일 12시간 이상 공부에 모든 시간을 투자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런 생활을 지속되니 우울해 죽을 것만 같았지만 그렇다고 친구들을 만난다 해도 불안한 마음에 한 시간 이상을 있을 수가 없어서 결국 다시 공부를 이어가는 생활을 몇 개월간을 지속해 결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2019년 5월부로 캘리포니아 주 변호사로 확정되면서 로펌에서 상표등록 분야를 담당하게 된 서정희는 이후 엄마 서정희와 함께 종종 방송에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2019년 소속사와 계약 후 변호사 외에 본격적으로 방송인으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으며 방송 활동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이혼을 한 뒤로 '재미있어 보이면 하자. 후회하더라도 일단 해보자'라는 삶의 모토를 가지게 되었는데 그중에서 방송활동의 기회가 생겨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애 남자친구 이상형

서동주는 아직 재혼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으며 과거 미국 지식공유 웹사이트 '쿠오라' 공동 설립자인 남자친구 찰리 치버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공개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장거리 연애가 힘들다는 점과 여러 사유로 인해 결국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서동주는 한 방송을 통해 일은 잘 풀리고 있는데 연애가 문제인 것 같다고 털어놓기도 했으며 썸과 사랑 그 중간에서 잘 만나고 있지만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는 어렵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서동주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배우 강하늘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으며 착하고 말을 잘 듣고, 속이 여린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혔는데요. 아빠 서세원이 불같은 성격이였기 때문에 정반대의 사람을 만나야겠다고 생각해서 다정다감한 사람을 눈여겨보는 편이라고 하며 하지만 만나다 보니 남자들의 성격이 불같아졌고, 원래 그런 사람인지 본인이 그렇게 만드는 건지 모르겠다라며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