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설인아 나이 프로필 키 학력 소속사 드라마
    이슈 2022. 4. 29. 15:38
    반응형

    설인아

    설인아의 본명은 방예린이며 1996년 1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출생이며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휴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GOLDMEDALIST 소속입니다.

    과거

    설인아는 어릴 적 낙천적이고 털털한 성격을 가진 아이로 태권도를 배우며 성장하였고, 그러던 중 무대에 서며 노래도 부르고 싶고, 연기도 하고 싶은 마음에 초등학생 때부터 막연히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초등학교 6학년 때 아버지와 함께 영화 '쇼생크탈출'을 보고 연기를 하고 싶다는 결정을 하게 되었는데요.

    학창 시절 첫 기획사 오디션을 보고 단번에 합격하면서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아이돌 연습생으로 연예기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원래는 배우를 꿈꿨지만 가수가 되고 나서 배우에 도전하는 길이 빠를 수 있다는 소속사 측의 조언에 따라 설인아는 아이돌 연습생으로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가수 데뷔의 꿈을 키워온 설인아는 이때 당시 댄스학원에서 만난 가수 청하와 아직까지도 절친 사이로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설인아는 3년 9개월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며 가수 데뷔를 꿈꿨는데 하지만 걸그룹 활동은 무산되고 말았고, 같이 연습하던 친구들이 모두 회사를 떠나게 되면서 홀로 남아 허무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심지어 수능을 앞두고 있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3학년이 되자 대학을 가야겠다는 불안감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회사와 이야기를 한 끝에 연습생 생활을 그만두고 대학에 들어가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설인아는 입시 3개월 전부터 무용을 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무용의 기초를 배우게 되었고, 여기에 3년 9개월 간의 연습생 생활을 통해 배운 힙합을 접목하여 스스로 무용 안무를 창작해 실기 시험을 치뤄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입학 후 연기자가 원래 꿈이었던 설인아는 배우라는 꿈을 가지고 여러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데뷔 활동

    설인아는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데뷔하여 극 중 신디의 여고생 안티팬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드라마 '욱중화', 2017년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학교 2017' 등에 출연하며 라이징스타로 떠올랐고, 예능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의 조영남 몰래 카메라 편에 출연해 조영남에게 실제로 따귀를 때리며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설인아는 '섹션TV 연예통신'에서 진행자로서도 활약하며 서서히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2018년 KBS1 드라마 '내일도 맑음'을 통해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2019년에는 MBC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KBS2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출연하였으며 2020년에는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 이어 tvN 드라마 '철인왕후'에서 조화진 역할을 맡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정글의 법칙'에 이어 드라마 '사내맞선'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편, 설인아는 연기 활동 외에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편으로 어린 시절부터 태권도를 배워 공인 3단이라고 하며 과거 방송을 통해 주짓수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16년부터 주짓수를 배워왔다고 하며 이 뿐만 아니라 마라톤 대회에도 참여하고, 실내 클라이밍도 배워 트래킹에 도전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설인아는 본명 방예린이 아닌 예명 '설인아'를 쓰고 있는데 사촌 오빠가 설인아의 과거 영어 이름 '세리나'를 듣고 이 이름을 빨리 발음하면 '설인아'로 들린다고 하여 이 이유로 설인아가 탄생된 것이라고 합니다.

    남자친구 이상형

    설인아는 아직 결혼 안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설인아는 이상형으로 배우 조진웅을 꼽기도 했으며 곰상에 유머까지 갖춘 분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연기 활동을 시작한 후 연애 할 기회가 없을뿐더러 아직은 연기에 물두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연애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