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홍지윤 나이 과거 학력 프로필

반응형

홍지윤

홍지윤은 1995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학력 사항은 중앙대학교 한국음악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전통예술학부 연희예술전공 학사이며 홍지윤의 키는 163cm, 몸무게 46kg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에스피케이엔터테인먼트입니다. 홍지윤 인스타그램 @zlyun

데뷔 활동

홍지윤은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 처음 등장했을 당시 작고 외소한 체구의 바비인형 같은 가녀린 외모와는 달리 파워풀하고, 구성진 목소리에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이돌부로 참가한 홍지윤은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노래 '엄마 아이랑'를 선곡하여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곡 ‘엄마 아리랑’은 홍지윤의 엄마가 추천한 곡이라고 합니다.

홍지윤은 호소력 짙은 트로트 노래 실력으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마스터 심사위원들은 홍지윤이 첫 소절을 부르자마자 모두 깜짝 놀라했습니다. 저 외모에 저런 목소리가 나온다는것이 반전이라며 극찬을 했고, 홍지윤은 심사위원들에게 올하트를 받아 현재 강력한 우승후보로도 꼽히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홍지윤은 미스트롯2 출연 당시 자신을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최초로 혼자 트로트를 불렀다"라고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홍지윤은 아이돌 걸그룹 연습생 출신으로 3년전 2017년 YG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JTBC가 방영하였던 서바이벌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참가한 오디션 출신입니다. 당시 홍지윤은 예선에 춘엔터테인먼트소속 연습생으로 참가하였습니다.

'믹스나인'에서 아이돌 최초로 트로트를 불렀으며 장윤정의 짠짜라를 불러 우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연습을 하다가 다리를 다쳐서 마비가 오는 부상 때문에 연습생 생활을 마감하면서 걸그룹으로 데뷔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6개월간 보조 장치 없이 걷지도 못했으며 이후 활동을 할 수 없었던 홍지윤은 소속사를 나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홍지윤의 동생 홍주현 역시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홍지윤 동생 홍주현은 M.net ’보이스코리아 2020’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홍주현은 당시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이었으며 세미파이널을 앞두고 탈락해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당시 언니 홍지윤과 가족들이 응원하는 모습이 비춰지기도 했습니다.

홍지윤은 미스트롯2 본선 진출 이후 팀 미션에서 아이돌부로 구성된 홍지윤, 황우림, 김사은, 허찬미와 함께 팀이 되어 ‘느낌좋지윤’이라는 팀명으로 정통 트로트 ‘미운 사내’로 좋은 무대를 선보이며 올하트로 통과하였습니다.

이어 펼쳐진 1대 1 데스매치에서는 마스터 오디션에서 진을 차지했던 윤태화와 대결을 펼쳐 아쉽게 패하게 되었지만 이후 본선 3차전 ‘메들리 팀 미션’에서 김다현, 김의영, 류원정, 진달래와 함께 ‘녹용 시스터즈’를 결성하여 완벽한 퍼포먼스와 노래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총점 2위를 차지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에이스전에서 홍지윤은 송소희의 '배 띄워라'를 선곡하여 본인이 제일 잘하고 자신있는 국악을 보여주었고, 첫 소절부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에이스전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진의 주인공이 되었죠. 미스트롯 송가인, 미스터트롯 임영웅 모두 에이스전에서 진을 받았기에 홍지윤 역시 최종 진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를 모았습니다. 최근 펼쳐진 준결승전에서는 김용임의 '꽃바람'을 불러 또 한번 극찬을 받았습니다.

홍지윤은 현재 유튜브 채널 '홍지윤의 트롯TV'을 운영중이며 미스트롯2 출연 이후 구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홍지윤은 팬카페를 통해서 팬들과의 소통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