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세창 나이 아내 부인 정하나 결혼 자녀 딸 전부인 김지연 이혼 사유

반응형

이세창

이세창은 1970년 2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영천시 출생이며 키 177cm, 몸무게 64kg,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은 어머니와 남동생 이세원 그리고 아내(부인) 정하나, 딸 이가윤이 있으며 학력은 사직중학교, 사직고등학교,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빅오션ENM이며 소속은 알스타즈 (감독, 대표) 입니다.

 

과거

이세창은 경상북도 영천시에서 태어나 사직중학교와 사직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국민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을 전공하며 학문적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세창의 아버지는 잘나가는 사업가였으며 어머니의 집안은 음대 미대 교수 예술 계통 종사자로 이세창은 어머니의 예술적 기질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수적인 아버지는 이세창이 군인이 되기를 원하셨다고 하는데요.

이세창은 해군 사관학교 입학을 준비하던 중 아버지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셨고, 이후 어머니의 권유로 미대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예정된 모델이 갑자기 불참하면서 청소하고 있던 이세창이 대신 모델로 활동하게 되었고, 이 일을 계기로 이세창은 부업으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세창은 이후 1989년부터 연극배우 활동을 했고, 1990년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활동

이세창은 1993년 MBC 특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듬해 1994년 드라마 '딸부잣집'에 출연하여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드라마 '야인시대', '옥중화', '빛과 그림자' 등 여러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세창은 예능 프로그램 슈퍼 선데이 등 MC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카레이서, 가수, 유튜버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였고, 특히 연예인 카레이서 1호라고 합니다. 이세창의 유튜브 채널은 '이세창의 물류세상' 입니다.

한편, 이세창은 과거 사업을 시작했으나 실패하여 10억 원의 빚을 지게 되었는데요. 다행히 그는 6년 만에 모든 빚을 청산하였다고 합니다.

 

결혼 전부인 김지연 이혼 사유(이유)
자녀 딸

이세창은 1999년 드라마 '사랑을 위하여'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김지연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고, 이후 2005년 김지연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지연은 미스코리아 서울진 출신 배우로 두 사람은 결혼 후 행복한 생활을 보여주며 함께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세창과 김지연 두 사람은 결혼 후 2005년 1월 28일에 딸 이가윤을 낳아 자녀는 딸 한 명을 두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 '주니어쇼 붕어빵'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후 이혼 소식을 전했고 이혼 사유에 대해 김지연은 결혼 생활에 대해 더 이상 사랑이 없어 허무함을 느껴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전했는데요. 서로의 생활 방식과 가치관의 차이에서 비롯되었으며 김지연은 결혼 생활에서 느낀 허무함과 사랑의 부재를 이혼의 주된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세창과 관련해 두번의 이혼, 세번 결혼 등의 얘기가 있지만 결혼을 앞두고 파혼을 하게 되면서 생겨난 루머라고 합니다.

 

재혼 아내(부인) 정하나

이세창은 이혼 후 2017년 11월 5일 아내(부인) 정하나와 재혼을 했습니다. 아내 정하나는 1983년 3월 23일생으로 이세창과는 무려 13살 나이 차이가 나며 직업은 아크로바틱 배우라고 합니다. 아내 정하나는 레이싱 대회에도 참가하기도 한 멀티 탤런트입니다.

이세창은 아내 정하나와 스포츠라는 취미를 공감대로 인연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아내 정하나는 과거 이세창이 감독으로 맡은 레이싱팀 알스타즈 소속으로 레이싱 대회에 참가등 모터사이클 운전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정하나는 드라마, 영화에서 여성 연예인의 모터사이클 주행 장면을 대신 연기하는 등 스턴트 연기에 종사하기도 했으며 또한 엑소 콘서트 등 해외 공연에서 에어리얼리스트로 활동하며 관객들에게 아크로바틱의 매력을 선사하였습니다.

 

이세창과 정하나 두 사람은 약 2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했으며 이세창은 자신이 제작한 연극 '둥지'의 무대 위에서 정하나에게 감동적인 프러포즈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세창은 아내 정하나의 소탈한 성격과 아름다운 외모를 칭찬하였으며 두 사람은 취미도 취향도 성격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세창과 아내 정하나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으며 자신의 본업을 계속하고 싶어했기 때문에 두 사람은 아이를 가지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세창은 최근 기억력 문제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이혼 후 단기 기억 상실증을 겪었다고 밝히며 재혼 후 아내 정하나를 보고 "우리가 부부였던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이세창은 종종 무엇인가를 잊어버리는 일이 잦아졌고, 특히 사람의 얼굴을 기억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마치 처음 보는 사람처럼 느껴지며 이러한 기억 문제가 일상생활에서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세창은 이와 관련해 과거 사기꾼에게 큰 금전적 손실을 입었음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당시 사기를 당한 후, 그 사람을 반드시 찾아야겠다고 결심했지만 막상 그 사람을 만나자 오히려 반가운 인사를 건네고 어깨를 두드려주며 보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세창은 자신의 기억력 문제가 심각할 수 있다고 걱정했으며이러한 문제가 트라우마 때문에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