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관우 나이 프로필 결혼 과거 직업

반응형

김관우

김관우는 1979년 9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키 168cm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아내(부인)가 있습니다. 군대 정보는 금메달 획득 후 병역특례 혜택을 받게 되지만 이미 군 복무를 마쳤으며 민방위도 끝났다고 합니다.

 

과거 직업

김관우는 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좋아했고, 부모님과 담임 선생님께 혼나면서도 오락실을 드나들었다고 합니다.

1990년대 중반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한 김관우는 PC통신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요. 실력이 점점 좋아졌고, 첫 게임 대회는 중학생 때 출전했었다고 합니다. 게임잡지에 올라오는 날짜와 장소를 보고 찾아가서 대회에 참가했다고 하네요.

김관우의 원래 직업은 S/W 개발자이며 본업이 게임개발자였으나 코로나 때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 프로게이머 활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관우는 평소 연습벌레로 조금이라도 시간이 나면 스틱을 잡았고, 자리만 깔리면 밤샘을 했다고 하는데요.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대회 입상할 정도로 게임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루에 짧으면 8시간, 길면 12~13시간 동안 연습에 매진하였다고 하네요.

 

활동 경력

김관우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부터 오랜시간 프로게이머로 활약했으며 소울칼리버 게임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스트리트 파이터4'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김관우는 '크림슨 바이퍼'라는 고수로 이름을 알렸으며 투혼 2009 대회에서는 최종 3위를 하였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5'에서도 한국 정상급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2022년에는 '스트리트 파이터5' 종목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 2차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1차 대회 우승자 연제길와 함께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김관우 프로게이머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파이터V 금메달리스트가 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한국 E스포츠 역사상 최초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관우는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루시아'라는 캐릭터를 쓴다고 합니다.

 

김관우의 금메달 획득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며 동메달 정도라는 여론이 지배적이었지만 대회가 시작되면서 상황은 반전되었다고 합니다. 김관우는 대만 '오일 킹'을 2대 1로 이겨 최종결승에 진출하였으며 결승에서 '게이머비'에게 이기면서 최고령 금메달 리스트가 되었습니다. 김관우 연봉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V 감독은 강성훈 감독으로 김관우 선수와는 10년 넘게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스피릿제로'라는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e스포츠협회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김관우는 '스트리트 파이터V'에서 금메달 획득 후 병역 면제 특례 혜택을 받게 되었지만 김관우는 이미 군 복무를 마친 상태이며 민방위도 끝났다고 하는데요. 과거 소울칼리버 게임시절 군대를 다녀왔다고 합니다.

김관우는 선수 생활만 집중해서는 생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E스포츠 격투게임 종목 자체가 지원을 받는 선수들이 드물고 지원받는 스케일도 다른 종목에 비해 적다고 합니다. 김관우는 비인기 종목이라도 선수들이 생계유지를 할 수 있고, 꾸준히 선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제도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김관우 프로게이머는 현재 결혼한 기혼이며 아내, 자녀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