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인영 나이 프로필 키 과거 가족 결혼

반응형

유인영

유인영의 본명은 유효민이며 1984년 1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72cm, 혈액형 AB형, MBTI INFJ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1남 2녀 중 둘째, 사촌 동생 유혜영이 있으며 학력은 예일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과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플럼에이앤씨 입니다.

과거

유인영은 학창시절부터 큰 키를 가졌던 탓에 주위에서 배구하라는 얘기를 들었으나 배구가 아닌 중거리 달리기 선수로 육상 활동을 하며 성장하였습니다.

성격은 내성적인 학생이였지만 타고났던 미모로 인해 길거리 캐스팅을 여러번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유인영의 엄마는 혹시 나쁜 곳으로 빠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너무 내성적이었던 유인영에게 사람들을 많이 만나 보라는 차원에서 고등학교 2학년 때 모델 학원으로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인영 역시 고등학교 때 패션잡지를 보다가 '내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에 모델 학원에 접수하였고, 모델 아카데미 55기로 시작하였습니다. 유인영은 골격이 있었던 체격이였던 탓에 런웨이는 서지 못하고 잡지나 CF 모델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리바이스'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유인영은 2003년 '리바이스'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유인영은 다양한 잡지, CF 모델로 주목을 받았으며 소속사 관계자에게 눈에 띄어 소속사가 생기게 되면서 영화 '그녀를 모르면 간첩' 오디션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시 연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유인영은 캐스팅 불가 얘기를 듣게 되자, 막상 캐스팅에 실패하니 창피함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조연 역할이였음에도 주인공 대사까지 모조리 외워가서 보여준 덕분에 합격을 하게 되면서 2004년 영화 '그녀를 모르면 간첩'을 통해 배우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유인영은 KBS '드라마시티 오! 사라'를 통해 연기자 데뷔 후 KBS 드라마 '러브홀릭'으로 주연을 따냈으며 이듬해 드라마 '눈의 여왕'에서도 주연급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주로 새침하고 차가운 느낌의 도시녀, 도도한 부잣집 딸 등 얄미운 역할을 자주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이후로도 이러한 이미지의 역할만 제안이 들어왔고, 유인영은 20대 후반쯤 슬럼프가 찾아오면서 힘든 시기를 겪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자신을 내려 놓고, 배역이 작더라도 새로운 역할이면 해보자는 생각으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기황후' 등을 통해 특별출연하여 존재감을 드러내며 슬럼프를 극복하였고, 이후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 영화 '치즈인더트랩'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드라마 '굿캐스팅'을 통해 악역이 없는 역할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기도 했으며 예능 프로그램 '땅만빌리지', 드라마 '크레이지 러브', '술꾼도시여자들2'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유인영은 원래 운동을 싫어하는 편이지만 키와 골격이 크고 얼굴이 작은 체형이기 때문에 살이 조금만 붙어도 어깨가 넓어 보이고 덩치가 커 보여 30대에 접어들면서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유인영은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유인영은 이상형에 대해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하며 과거부터 호감을 가졌던 사람들을 모아 생각해보니까 전부 달랐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평강공주처럼 상대방을 서포트해주면 잘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배울 수 있는 남자였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유인영은 과거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아직 결혼보다 일이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며 세월이 흐를수록 언젠가는 한계가 올 것인데 그때쯤 결혼을 하게 되면 인생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