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표예진 나이 프로필 과거 승무원 남자친구

반응형

표예진

표예진은 1992년 2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출생이며 키 164cm, 몸무게 46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사파중학교, 창원토월고등학교,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남동생, 여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팬 스타즈컴퍼니 입니다.

표예진은 배우로 활동하기 이전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대한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했으며 스튜어디스 출신이라는 사실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표예진은 대한항공 역사상 최연소 승무원이었다고 합니다.

표예진은 과거 승무원이 되고 싶어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과를 나왔는데요. 하지만 도전해서 성취하는 것을 좋아하고 승부욕이 있는 성격을 갖고 있는 표예진은 힘들게 승무원이 되었지만 일을 하면서 '더 이룰 수 있는 꿈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고, 평소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해 문득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이를 반대하셨고, 표예진은 부모님께 진심을 다해 편지를 써서 총 1년 반 정도 대한항공을 다닌 뒤 퇴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기에 도전하게 된 표예진은 승무원을 그만두고 연기학원을 찾아갔고 JYP 연습생 생활을 거쳐 지금의 소속사에서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표예진은 2012년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표예진은 단역을 거쳐 2015년 72초 웹드라마 '두여자'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웹드라마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6년 들어 지상파에 얼굴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KBS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장예진'역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2018년에는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지아'역을 맡으며 계속해서 얼굴을 알렸습니다. 2019년에는 SBS 드라마 'VIP'에서 희대의 악녀 '온유리'역을 맡으며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표예진은 최근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안고은 역할을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사실 안고은 역할은 원래 에이프릴 이나은이 출연하기로 예정되었으나 논란이 불거지며 표예진이 대타 출연을 하게 된것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15% 이상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했으며 표예진 역시 모범택시 안고은 역할이 가장 애틋한 캐릭터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액션 연기에 대한 꿈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표예진의 출연작을 살펴보면, 드라마 결혼계약, 닥터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쌈 마이웨이, 미워도 사랑해, 당신이 잠든 사이에, VIP, 72초 웹드라마 등이 있으며 영화로는 수상한 그녀, 시호가 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표예진은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표예진은 과거 2018년 9월 배우 현우와 3개월 째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이후 열애사실을 공식 인정하였는데요. 그렇게 공개 연인이 된 두 사람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 11월 안타깝게도 결별소식을 전했습니다.

표예진은 이상형에 대해 배우 이제훈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결국 최근에 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